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에서의 글로벌 이커머스 기회: 소매업체가 알아야 할 사항

03 7월, 2025
Beyond Borders whitepaper

E-Commerce

예측할 수 없는 환경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소매업체들은 크로스보더 확장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Asendia의 '국경을 넘어' 연구의 주요 결과를 살펴보고, 2025년 성장 촉진을 위한 방법을 알아보세요.

복잡하고, 예측할 수 없고, 긴장감이 도는... 최근 무역 정책 변화로 인해 조성된 이러한 분위기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브랜드에게 결코 편안한 분위기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하지만 Asendia의 최근 연구 데이터에 따르면, 글로벌 소매업체들은 2025년 해외 매출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본 백서에서는 해당 연구의 주요 결과를 살펴보고, 소매업체들이 성장을 추진하고자 하는 분야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 격변의 시기에 성공을 거두기 위해 왜 글로벌 배송 파트너가 중요한지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국경을 넘어: 글로벌 이커머스를 위한 시의적절한 분위기 점검

Asendia 백서, 국경을 넘어: 급변하는 세계에서의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기회는 2025년 3월에 진행된 연구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시기는 무역 정책의 변화가 이미 언론의 헤드라인과 사람들의 관심을 주도하고 있던 시기였습니다. 사업체들과 소비자 모두에게 트럼프 대통령의 전면적인 관세 부과 발표는 놀랍지만 어쩌면 당연한 일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을 고려할 때, 이번 연구는 태도에 대한 시의적절한 사업체들의 분위기 점검 결과를 제공합니다. 미국, APAC, 유럽, 영국 전역의 이커머스 소매업체 1,000개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분명하고 명백하게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응답자들은 놀랍게도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에 대한 신뢰는 견고하게 유지되는 중

평균적으로 글로벌 소매업체의 약 4분의 3(72%)이 향후 1년간 크로스보더 매출을 늘릴 수 있다고 확신한다는 답을 했습니다. 이러한 낙관적 태도는 APAC 지역에서 가장 두드러졌는데, 소매업체의 78%가 같은 의견을 표명했습니다. 중국에서는 이 수치가 94%까지 상승했는데, 이는 점점 더 보호주의를 지향하는 미국 경제 외부의 광범위한 공략 시장 네트워크가 가진 비즈니스에 대한 자신감을 뒷받침하고 있음을 뜻할 수 있습니다.

한편, 미국과 영국에서는 소매업체들이 좀 더 신중한 태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러나 이 통계는 현재의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는 신념이 널리 퍼져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온라인 소매업체는 어떤 시장을 공략하고 있을까요?

의심할 여지 없지, 무역 장벽이 높아지면서 일부 이커머스 브랜드는 자신들의 지역적 전략을 재평가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즉, 데이터에 따르면 소매업체들은 어디에서든 기회가 생길 때마다 열린 자세로 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이 관세 폭풍 중심에 자리하고 있지만, 북미 지역은 여전히 해외 브랜드의 5분의 1을 차지하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의 레이더망에 포착되는 기회 지역입니다.

최근 헤드라인은 관세 상황이 수시로 변화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발언들이 무역 긴장이 완화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신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해외 소매업체들이 여전히 세계 최대 수입국인 중국을 향후에도 잠재적인 상업적 가능성을 지닌 시장으로 보고 있는 이유를 설명해 줍니다.

다른 지역으로는, 유럽이 많은 소매업체의 주요 공략 지역입니다. 글로벌 소매업체의 3분의 1 이상(34%)이 선호하는 목적지로 서유럽 지역을 꼽았으며, 동유럽 지역에 대해서도 소매업체의 거의 4분의 1(24%)이 같은 응답을 했습니다.

유럽 소매업체 중 절반 이상의 응답자가 자국에서 사업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본 연구의 데이터가 강력하게 뒷받침하듯, 인근 시장은 논리적, 문화적,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다양한 매력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수치는 브랜드가 지역마다 다른 전략을 가지고 있더라도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에 대한 글로벌 수요는 지속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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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정지가 아닌 역풍 

현재 이커머스 비즈니스는 분명 이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브랜드의 절반을 훨씬 웃도는 58%가 정치 및 경제 불안정에 대한 우려를 드러냈습니다. 하지만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의 복잡성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글로벌 공급망의 문제, 지정학적 긴장, 언어 장벽, 문화적 차이 등 역시 장벽으로 널리 보고되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은 현재의 관세 혼란 이전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혁신적 소매업체들은 이미 과거에도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왔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적 어려움이 바뀔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브랜드들은 후퇴하는 대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물류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크로스보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두 배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올바른 배송 파트너사를 찾는 것이 미래의 성공에 중요한 이유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는 생동감있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야심차고 뛰어난 기술을 갖춘 브랜드는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수익원을 다각화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무역 환경의 복잡성을 고려할 때, 이러한 기회를 포착하는 것은 수출 상품을 위해 화물 운송 능력을 확보하는 것만큼이나 간단하지 않습니다. 브랜드는 글로벌 전문성, 현지 지식, 입증된 민첩성,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사를 찾아야 합니다.

올바른 물류 파트너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면, 비즈니스는 무역의 어려움을 성장 기회로 전환하여 자신 있게 확장해 나갈 수 있는 완벽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커머스 브랜드가 직면하고 있는 장벽과 기회, 그리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채택하고 있는 전략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지금 Asendia의 '국경을 넘어' 백서를 다운로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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